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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 동계 항공편 운항 확정! 국제선 증편과 지방공항 노선 강화!
2024년 10월 27일부터 최대 45개국 236개 노선을 주 4,897회 운항하며, 국내선은 김해, 무안 등 지방공항발 제주 노선 증편 및 신설을 통해 편의성을 높입니다.
국토교통부는 국내외 항공사들의 신청을 받아 2024년 동계 기간(10. 27.~’25.3.29) 국제선 및 국내선 정기편 항공 운항 일정을 확정했습니다.
국제선
- 운항 규모: 최대 45개국 236개 노선, 주 4,897회 운항 (지난 하계 대비 +8%, 지난 동계 대비 +14%)
- 주요 증편 노선:
- 일본: 인천-삿포로(주 14회 증편), 인천-오사카(주 10회 증편), 인천-나고야(주 7회 증편), 인천-후쿠오카(주 5회 증편) 등 주 143회 증편
- 동남아: 인천-푸꾸옥(주 24회 증편), 인천-나트랑(주 14회 증편), 김해-홍콩(주 14회 증편), 대구-나트랑(주 14회 증편) 등 주 166회 증편
- 신규 취항 노선:
- 인천-카이로(이집트), 인천-바탐(인도네시아), 김해-발리(인도네시아), 청주-삿포로(일본), 무안-나가사키(일본) 등
- 공항별 증편:
- 인천공항: 주 260회(+7%) 증편
- 지방공항: 주 109회(+10%) 증편
국내선
- 운항 규모: 9개 항공사, 제주 노선 12개, 내륙 노선 8개 포함 총 20개 노선, 주 1,748회 운항
- 제주 노선: 주 1,445회 운항
- 주요 증편 및 신설 노선:
- 제주 노선: 김해-제주(+주 12회), 대구-제주(+주 10회), 울산-제주(+주 7회), 무안-제주(주 11회, 신설)
- 지방공항 노선 강화: 김해, 무안 등 지방공항발 제주 노선 증편 및 신설
2024년 동계 국제선 세부 노선 (공항별)
인천 (144개 노선)
- 동북아: 가고시마, 고마쓰, 구마모토, 기타큐슈, 나가사키, 나고야, 니가타, 다카마쓰, 도쿄나리타, 도쿄하네다, 마쓰야마, 미야자키, 사가, 삿포로, 센다이, 시모지, 시즈오카, 아오모리, 오사카, 오이타, 오카야마, 오키나와, 요나고, 후쿠오카, 히로시마(이상 일본), 광저우, 난징, 다롄, 무단장, 베이징다싱, 베이징서우두, 상하이푸동, 샤먼, 선양, 선전, 스자좡, 시안, 싼야, 옌지, 옌청, 옌타이, 우시, 우한, 원저우, 웨이하이, 자무쓰, 장자제, 정저우, 지난, 창사, 창춘, 청두, 충칭, 칭다오, 쿤밍, 톈진, 하얼빈, 하이커우, 항저우, 허페이, 홍콩, 마카오(이상 중국), 타이베이, 가오슝, 타이중(이상 대만), 울란바토르(몽골)
- 동남아: 방콕수완나폼, 방콕돈무앙, 푸켓, 치앙마이(이상 태국), 자카르타, 발리, 바탐(이상 인니), 싱가포르(싱가포르), 마닐라, 세부, 클라크, 칼리보, 보홀(이상 필리핀), 하노이, 호찌민, 나트랑, 다낭, 푸꾸옥, 하이퐁, 달랏(이상 베트남), 양곤(미얀마), 프놈펜(캄보디아), 비엔티안(라오스), 쿠알라룸푸르, 코타키나발루(이상 말레이시아), 반다르스리브가완(브루나이)
- 서남아·CIS: 알마티, 아스타나(카자흐스탄), 타슈켄트(우즈베키스탄), 델리(인도), 콜롬보(스리랑카), 카트만두(네팔), 비슈케크(키르기스스탄)
- 미주: LA, 애틀란타, 시애틀, 댈러스, 샌프란시스코, 뉴욕JFK, 뉴욕뉴왁, 디트로이트, 시카고, 보스턴, 워싱턴, 라스베이거스, 미니애폴리스, 호놀룰루, 괌, 사이판(이상 미국), 밴쿠버, 토론토(이상 캐나다), 멕시코시티(멕시코)
- 유럽: 파리(프랑스), 암스테르담(네덜란드), 런던(영국), 프랑크푸르트, 뮌헨(이상 독일), 로마, 밀라노(이탈리아), 바르샤바, 브로츠와프(이상 폴란드), 헬싱키(핀란드), 부다페스트(헝가리), 마드리드, 바르셀로나(스페인), 비엔나(오스트리아), 프라하(체코), 취리히(스위스), 리스본(포르투갈)
- 중동·아프리카: 두바이, 아부다비(이상 UAE), 도하(카타르), 이스탄불(튀르키예), 카이로(이집트), 아디스아바바(에티오피아)
- 대양주: 시드니, 브리즈번(이상 호주), 오클랜드(뉴질랜드)
김해 (37개 노선)
- 동북아: 도쿄나리타, 오사카, 후쿠오카, 삿포로, 나고야, 마쓰야마, 오키나와(이상 일본), 베이징서우두, 상하이푸동, 선양, 싼야, 옌지, 장자제, 칭다오, 시안, 홍콩, 마카오(이상 중국), 타이베이, 가오슝(이상 대만), 울란바토르(몽골)
- 동남아: 방콕수완나폼, 치앙마이(태국), 싱가포르(싱가포르), 마닐라, 세부, 클라크, 보홀(이상 필리핀), 하노이, 호찌민, 나트랑, 다낭, 푸꾸옥(이상 베트남), 코타키나발루(말레이시아), 비엔티안(라오스), 발리(인니)
- 미주: 괌, 사이판(미국)
청주 (10개 노선)
- 동북아: 도쿄나리타, 오사카, 후쿠오카, 삿포로(이상 일본), 옌지, 장자제(이상 중국), 타이베이(대만)
- 동남아: 다낭, 나트랑(이상 베트남), 클라크(필리핀)
대구 (11개 노선)
- 동북아: 도쿄나리타, 오사카, 후쿠오카(이상 일본), 상하이푸동, 장자제(이상 중국), 타이베이(대만), 울란바토르(몽골)
- 동남아: 방콕수완나폼(태국), 다낭, 나트랑(베트남), 세부(필리핀)
무안 (7개 노선)
- 동북아: 도쿄나리타, 오사카, 나가사키(이상 일본), 장자제(중국), 타이베이(대만)
- 동남아: 방콕수완나폼(태국), 코타키나발루(말레이시아)
제주 (20개 노선)
- 동북아: 도쿄나리타, 오사카(일본), 광저우, 난징, 난퉁, 닝보, 다롄, 베이징다싱, 베이징서우두, 상하이푸동, 선양, 선전, 창사, 칭다오, 톈진, 항저우, 푸저우, 홍콩(이상 중국), 타이베이(대만)
- 동남아: 싱가포르(싱가포르)
김포 (7개 노선)
- 동북아: 도쿄하네다, 오사카(이상 일본), 베이징다싱, 베이징서우두, 상하이홍차오(이상 중국), 타이베이, 가오슝(이상 대만)
2024년 동계 국내선 세부 노선
제주 노선 (12개)
- 김포, 김해, 대구, 광주, 청주, 군산, 여수, 사천, 울산, 원주, 무안, 포항
내륙 노선 (8개)
- 김포-김해, 김포-울산, 김포-광주, 김포-사천, 김포-포항, 김포-여수, 인천-김해, 인천-대구
요약
항공편 종류 | 운항 규모 | 주요 특징 |
---|---|---|
국제선 | 최대 45개국 236개 노선, 주 4,897회 운항 | 일본, 동남아 노선 대폭 증편, 신규 취항 노선 다변화 |
국내선 | 9개 항공사, 20개 노선, 주 1,748회 운항 | 제주 노선 주 1,445회 운항, 지방공항발 제주 노선 강화 |
국토교통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선 다변화를 통해 국제선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며, 국내선의 경우 여수, 사천 등 지방공항 노선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며
국내선 승객 편의를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.
참고
- 2024년 동계 국제·국내선 세부 노선 정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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